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해양오염 예방과 감시, 시작과 끝이 없다이성신 / 해양환경국민운동연합 거제운영위원장

   
▲ 사단법인 해양환경국민운동연합 거제시지회 이성신 운영위원장
우리 단체는 해양환경 정화와 해양오염 감시 및 예방활동을 목적으로 2000년 국토해양부에 등록하여 활동하고있는 사단법인 해양환경 국민 운동연합중앙회 소속 거제시지회입니다. 현재 경상남도 해양환경오염 감시단과 남해지방해양경창청에 해양환경 지킴이로 등록하여 해양환경과 관련된 각종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면이 바다인 우리 거제지역의 해양환경을 지키기 위하여 우리 스스로 바다 정화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바다를 오염 시키는 오염원을 색출하여 지도계몽을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러한 결과 해양환경의 중요성과 바다오염이 우리에게 미치는 심각한 영향(미국 FDA의 굴 수입거부 등)에 대하여 인식하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는 것은 매우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생각되며, 많은 시민들과 단체에서 우리의 활동에 참여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지역의 바다는 우리들 스스로가 지키고 정화해 나가야 한다는 결연한 의지의 결과라고 믿습니다. 아울러 우리 단체는 앞으로 해양환경을 파괴하는 오염원을 찾아내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며, 영원한 우리들 생명의 보고인 바다 를 오염시키는 어떠한 행위도 우리지역에서는 발붙이지 못하도록 폭넓은 감시와 예방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시는 사면이 바다로 둘러 쌓여 있고, 수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찾고 바다와 바닷가에서 생업을 해나가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바다를 오염시킬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습니다.

따라서 일시적이고 형식적이고 구호에만 그친 해양환경오염예방 및 정화활동이 아닌 시민 누구나가 동참할 수 있고 공감 할 수 있는 바다 살리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연구하여 시민들에게 해양환경의 중요성 을 깊이 인식시켜 나가야 할 것으로 사료되며, 철저한 사전 예방교육 과 활동을 통하여 우리 거제의 바다가 언제나 청정 해역이 될 수 있도록 우리단체를 비롯하여 각종 환경단체와 언론,우리시의 적극적인 역할이 기대되며 특히 시를 관리하는 행정관청의 입장에서는 보다 더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있어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끝으로 우리 단체에서는 향후 우리지역의 해안변에 위치하고 있어면서 해양오염 위험지대에있는 각 기업체 등에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안에서 수시로 방문하여 해양오염 실태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예방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지속적인 오염 감시활동을 전개 해 나갈 계획입니다 해당 관련업체들과 단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있으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우리 단체가 현재 바다를 살리기 위하여 전개하고 있는 이러한 활동은 지금은 비록 미약하지만 우리의 끓임 없는 활동의 결실은 참으로 우리의 영원한 보고인 바다가 우리에게 큰 은혜로 보답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바다의 신인 포세이돈은 늘 우리의 곁에서 우리를 든든히 지켜 줄 것으로 확신합니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