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연재 거제의 맛집
[광고]허브향과 오리고기가 어우러진 최고의 맛집사등 '허브하우스'에서 건강도 챙기고 힐링도 느껴보자!

   
 
한 여름 폭염으로 지친 심신을 허브+오리 보양식으로 채워줄  '오리양념불고기' 전문 맛집 허브하우스를 소개한다.

거제 고현에서 14번 국도를 따라 통영으로 가다보면 사등면 운동장을 지나 'S'자형 나즈막한 오르막길 막바지 왼쪽에 SK조은주유소가 있다. 허브하우스는 이 주유소 맞은편 언덕배기 나무 숲에 가려 지붕만 보일락 말락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사람들에게 '등때배기'로 잘 알려져 있다. '등때배기'는 순수 거제 방언으로 '언덕 위'나 '작은 산등성이 위쪽'을 가리키는 말이다. 몇년간 '등때배기'라는 상호로 영업을 해오다 지금은 허브하우스로 이름을 바꾸었다.

이 맛집의 여주인 윤경숙(54)씨는 토종 거제출신이다. 어릴적 고향동네에서 소문난 손맛을 지녔던 모친을 닮아, 그녀 손으로 무슨 식재료 든 몇번만 조물락거리면 금새 누구나 감탄할 음식이 나온다.

"오리고기에 허브를 일정시간 숙성시키면 오리고기 특유의 노린내같은 잡냄새를 깔끔하게 없애 줍니다"

구체적인 요리법을 설명해 달라고 해도 한사코 손사래를 치며 그 이상은 알려고 하지 말란다. 오리고기에 허브향이라 ! 손님들은 값도 저렴한데다 허브가 들어간 오리고기는 육질이 부드럽고 맛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허브하우스는 원래 가족단위나 친목모임 장소로 적합하다. 요즈음 같은 폭염에도 매일 저녁 손님이 줄을 잇고 있어 단체모임은 반드시 예약을 해야만 이곳에서 즐길 수 있다. 몇년전부터 입소문을 타고 통영은 물론, 멀리 고성쪽 사람들도 기꺼이 발걸음을 한다.

전체면적이 270제곱미터(약80평) 쯤 되는 이 식당은 실내 테이블과 실외 가든을 합쳐 100명 정도의 손님은 거뜬히 수용할 만큼 널찍한데다 마당에는 40여대의 주차공간까지 확보하고 있다.

짬이 나면 식사후 주변의 한적한 숲길을 거닐면서 일상에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 여유로움도 가질수 있다. 간혹 신명 난 바깥주인의 프로를 능가하는 색소폰 연주를 듣는다면 그야말로 일석이조다.

허브하우스(오리양념불고기전문점)
주소 : 거제시 사등면 청곡리 266번지(조은SK주유소 맞은편 언덕 위)  전화 : 632-9972

   
 
   
 

   
 

   
 

   
 

   
 

   
 

   
 

서영천 기자  syc6871118@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