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양지초,아주초 교육 설명회

   
▲ 양지초 교육과정 설명회

양지초등학교 교육 설명회

양지초등학교(교장 김성철)는 지난 19일 오후2시 체육관에서 학부모 3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3학년3반 담임교사의 <무조건>노래를 부르며 신바람 나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영어전담 김보림 교사와 원어민 교사의 인터뷰를 통해 <원어민 협력 수업>에 대해 소개하는 색다른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 학급 담임교사 소개 및 학교장 인사가 이어지고, 2010학년도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김성철 교장은 ‘신바람 나는 교육으로 양지를 으뜸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시작으로 , 3참 3직 운동, 작고 현명한 자녀교육 실천법, 학부모와 교사 소통을 위한 노력에 대해 설명하며 인사를 했다. 마지막으로, 학부모회를 조직하고 담임선생님과의 대화가 각반에서 진행됐다.

담임 선생님과의 대화를 마친 한 학부모는 “좀 더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선생님의 관심과 사랑으로 더욱 좋은 교육이 이루어 질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양지 초등학교는 앞으로 ‘꿈과 사랑이 꽃피는 행복한 학교’를 위해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민이 공동체를 형성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온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 아주초 교육 설명회

아주초등학교 교육 설명회

아주초등학교(교장 임병일)는 ‘2010학년도 꿈을 가꾸는 아주 교육’으로 학부모 교육활동 설명회를 22일 저녁 6시, 늦은 시간에 개최했다. 지역의 특성상 조선소가 인접해 있어 맞벌이 가정이 많고 아버지들의 학교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을 감안해 대우조선(주) 퇴근 시간에 맞추어 실시했다.

'아주 큰 희망·아주 좋은 생각·아주 바른 행동'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약 300여명의 많은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임병일 교장은 학교 안전 생활과 기초 학력 향상에 대한 교육 의지를 보여주며 푸른숲 가꾸기 사업과 녹색 학교 운영 등 학교 제반 환경 재정비를 소개하며 발전해 나가는 아주 학교 교육 환경을 설명했다.

이어 기초와 기본이 충실한 어린이, 배려와 사랑을 실천하는 어린이, 몸과 마음이 튼튼한 어린이, 전통과 문화를 이해하는 어린이, 소질과 능력을 계발하는 어린이를 기르기 위해 2010년 올 한 해 추진하는 학교 여러 행사를 학부모들에게 자세하게 안내했다. 전체 모임 후 각 반에서 이루어진 담임과의 만남의 시간에서는 담임들의 학급경영관과 연간 내용을 자세히 안내해 학부모와의 신뢰의 장을 마련했다.

수요자의 요구에 맞게 이루어진 2010 아주 학부모 교육활동 설명회는 학생이 행복한 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서로 사랑하며 믿고 교육할 것을 다짐하는 장이 됐다.


뉴스앤거제  nng@newsngeoje.com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