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발대식문화의집, 시설과 프로그램 모니터링 등 운영 및 프로그램에 참여 활동

   

거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용규)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1일 오후 1시, 1층 다목적홀에서 20명의 청소년운영위원들과 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함께한 가운데 제5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에 의거해 청소년시설물의 운영방향, 사업계획 심의 및 평가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청소년시설물에 대한 자치권과 참여권을 갖도록 하자는 취지로 운영되는 청소년참여기구 중 하나이다.

5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은 서류심사, 면접심사를 통해 옥포중, 해성중, 옥포성지중, 거제중, 경남산업고, 해성고, 거제여고, 거제옥포고, 동서대학교, 경남대학교, 거제대학 등 14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이 위촉됐다.

청소년운영위원들은 앞으로 문화의집 시설과 프로그램 등을 모니터링하고 문화의집 운영 및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참여와 의견제시 등 청소년 시설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활동하게 된다.

위원장 송승하(경남산업고 3)군은 “4기 활동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진정한 주인이 될 수 있는 청소년의 공간을 만들어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부위원장 조현아(거제옥포고 2)양은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관심을 가지고 시작한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상영 팀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항상 지지할 것이며, 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활동하는 만큼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운영해 나가겠다.”는 말을 전하며 위원들을 독려했다.

문화의집 홈페이지(http://town.cyworld.com/geojeyouth)에는 운영위원회 공간이 마련되어 활동 모습과 활동내용들을 살펴 볼 수 있다. 이들에게 많은 관심과 더불어 격려의 글을 남겨준다면 앞으로의 활동에 보다 큰 힘이 될 것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대한 문의사항은 옥포청소년문화의집으로 하면 되겠다.

뉴스앤거제  nng@newsngeoje.com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