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가정의달 5월 '가족극 페스티벌 & 상상놀이터'거제문화예술회관으로 떠나는 특별한 가족 나들이

재단법인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한겸)은 신록의 푸르름이 더해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은 거제의 문화시민들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놀이터를 준비하고 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야심차게 준비한 특별 프로젝트는 어린이들을 찾아 세계 곳곳을 누비고 있는 일본 최고의 아동극단 <가제노꼬큐슈>팀의 놀이극 '토핀샨 - 애들아 놀자'와 함께 한국 최고의 어린이 전문극단 <사다리>팀의 전래동화극 '팥죽함멈과 호랑이' 등 가족극 페스티벌, 그리고 어린이들의 숨겨진 1%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이끌어내는 놀이체험전시 '상상 놀이터'로 구성되어 5월 한 달 동안 거제문화예술회관의 소극장과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먼저 5월 1일(토)부터 30일(일)까지 한 달 동안 쉬는 날 없이 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상상 놀이터'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잠재의식을 개발하고, ‘놀이’ 안에 숨어있는 여러 가지 과학적인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알차고 재미있는 브레인 놀이터로서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문화기반을 가지고 있는 이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전시가 될 것이다. '상상의 숲', '소망의 숲', '소리의 숲', '알록달록 숲', '바람의 숲', '마법의 숲' 등 총 6개의 테마로 구성된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꿈과 희망을 키우는 장소로 변신하게 되고, 각각의 방에 배치된 도우미 선생님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을 도와주게 된다. 이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은 그들만의 숨겨진 예술적 감성을 개발하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체험을 통한 공동체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5월 6일(목)부터 8일(토)까지 3일 동안에는 '아이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간다'라는 모토의 <가제노꼬큐슈>팀이 전해주는 '토핀샨 - 애들아 놀자' 공연이 지역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것이다. 후쿠오카의 명물인 포장마차를 배경으로 ‘그림자 놀이’, ‘바람개비 놀이’, ‘팽이 놀이’, ‘줄 놀이’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일상의 사물들이 마법으로 변하는 순간에 함께 함으로써 잠재되어 있던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날개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줄과 부채 위 뿐 아니라 공중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400년 전통의 후쿠오카 전통 팽이 묘기는 모든 관객의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더불어, 공연 후 배우들과 함께 하는 무대 워크샵은 연극의 3요소인 무대, 배우, 관객이 하나가 되는 체험의 장으로서 놀이를 통해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이끌어 내는 의미 있는 시간들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한 달 이상 한국어 대본을 따로 연습한 일본 배우들에 의해 모든 공연은 우리말로 진행되므로 의사소통 걱정은 전혀 할 필요 없이 즐기면 된다.

5월 14일(금)과 15일(토) 이틀 동안에는 '호랑이를 물리친 팥죽 한 그릇의 맛있는 지혜'가 담긴 <사다리>팀의 전래동화극 “팥죽할멈과 호랑이” 공연이 물질문명에 익숙해 있는 어린이들에게 풍자와 해학을 통해서 우리 옛 선조들의 현명한 지혜를 전달해 줄 것이다. 여러 가지 악기를 다루는 악사의 연주와 함께 팥죽할멈과 호랑이를 비롯한 알밤, 쇠똥, 절구, 멍석, 지게 등 여러 사물들이 재미있는 동작과 반복되는 운율의 대사로 어린이들에게 더욱 큰 재미를 선사하게 된다.

특히, 오프닝 무대로 진행되는 "무엇이 될까?" 공연은 신문지, 막대, 훌라후프 등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에 상상력을 덧붙여 여러 명이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즐거운 놀이연극으로, 경쾌한 리듬과 함께 세모, 네모, 동그라미 등 도형을 이용한 변형놀이를 통해 상상의 세계로 빠져드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5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가족극 페스티벌 & 상상놀이터"가 축복받은 거제의 자연과 함께 자라나는 지역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적으로 더욱 풍요로운 환경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EQ발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여기고 단체 할인, 보고 또 보고 할인 등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가정의 달’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거제문화예술회관의 문턱을 낮추었다.

또한 부모님이 아이들과 함께 공연도 보고 전시 체험도 한 뒤 두고두고 함께 이야기 나누며 교육적 효과를 배가할 수 있도록 아이들과 동반하는 모든 어른들에게는 파격적인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부모님과 함께 보면 재미도 두 배, 감동도 두 배, 교육효과도 두 배! 공연과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eojeart.or.kr)와 전화문의(055-680-1000/1009)를 통해서 알 수 있다.

<상상 놀이터>
- 일시 : 2010년 5월 1일(토) ~ 30일(일) 오전 10시~오후 6시
- 장소 :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 입장료 : 어린이 10,000원 / 어른 5,000원
- 체험시간 : 1시간 ~ 1시간 30분
- 입장연령 : 24개월 이상

<토핀샨 - 애들아 놀자>
- 일시 : 2010년 5월 6일(목) ~ 8일(토) 오전 11시, 오후 2시
- 장소 :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
- 입장료 : 어린이 10,000원 / 어른 5,000원
- 공연시간 : 50분 + 단체워크샵(목/금) 15분 / 무대워크샵(토) 40분
- 입장연령 : 24개월 이상
* 단체워크샵(목/금)은 무료 제공, 무대워크샵(토)은 회당 30명 내외 & 워크샵 비용(3천원) 별도

<팥죽할멈과 호랑이>
- 일시 : 2010년 5월 14일(금) 오전 11시, 오후 2시
15일(토) 오후 1시, 3시
- 장소 :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
- 입장료 : 어린이 10,000원 / 어른 5,000원
- 공연시간 : 60분 - 무엇이 될까 15분 + 팥죽할멈과 호랑이 45분
- 입장연령 : 24개월 이상

   
▲ 거제문화예술회관 전경

뉴스앤거제  nng@newsngeoje.com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