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칼럼
거제문예회관 기획전 ‘미술아 놀자’ 화제오는 31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서 열려…사진도 찍고 즐기는 전시

   
 
“너무 재미있어서 집에 가기 싫어요!”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는 오늘도 엄마와 아이의 실랑이가 벌어진다. 이곳에서 열리는 '미술아 놀자' 전시 중 풍선으로 가득한 방에 들어간 아이가 집에 가기 싫다고 떼를 쓰고 엄마는 아이를 데리고 가려는 풍경이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 기획전 ‘미술아 놀자’ 가 화제이다. 이해하기 어려운 미술작품 전시가 아닌, 함께 사진을 찍고 작품 속에 들어가 볼 수 있는 참여형 전시여서 거제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미술아 놀자’ 는 거제 지역 작가 6인과 부산작가 2인이 참여해 사람들이 미술을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트릭아트, 포토존, 설치작품 및 체험형 작품을 창작, 전시하고 있다.

트릭아트 작품 ‘앗 공룡이다’를 창작한 김록희 작가는 “그림 안에서 공룡이 확 튀어나오면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하겠어요”라며 “이 작품을 보면서 아이들이 상상 속으로 빠져 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시실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가까이 다가가면 움직이며 소리가나는 인터랙티브 작품을 보고 깜짝 놀라기도 하고, 트릭아트 작품에서 재미있는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기도 하는 등 즐겁게 관람하는 모습이다.

자녀를 데리고 전시실을 방문한 한 시민은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서 집에 가기 싫다고 하네요. 재미있는 볼거리가 많아서 참 좋네요”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관람 및 매주 수요일 오후2시와 4시에 개최하는 ‘큐레이터와 놀자’프로그램 참여는 무료이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며, 복권위원회가 후원한다.

기획전시 <미술아 놀자>
○ 전시기간_2015년 10월 14일(수)~10월 31일(토)
○ 전시장소_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 연계프로그램_큐레이터와 놀자(개별참여가능/매주 수요일 오후2시,4시)
○ 관람_오전 10시~오후6시(무휴/오후5시30분입장마감/무료)
○ 주최_거제시문화예술재단
○ 문의_055.680.1014 / www.geojeart.or.kr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