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단체
2016년도 새마을지도자대회개최

새마을운동거제시지회(지회장, 조경희)는 11월30일 거제시 고현동 웨딩블랑 2층 대회의실에서 권민호시장, 반대식의장, 황종명도의원, 시의원등 내빈과 새마을지도자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지회의 2016사업성과를 영상으로 10분간 시청하고 이어서 유공지도자에 대한 시상, 지회장 대회사, 시장 격려사, 의장축사, 케익절단 결의문낭독으로 진행되었다.

영예의 대통령표창에는 새마을지도자거제시협의회 박종천 회장이 받았으며 행정지치부장관표창에는 거제면협의회 윤병관 회장, 동부면부녀회 이미자 회장이 새마을운동중앙회장표창에는 수양동 협의회 김영택회장, 둔덕면부녀회 장숙희 회장 그리고 국회의원표창은 수양동 박덕열, 하청면 김덕선 지도자에게 도지사표창에는 아주동협의회 배원주, 옥포2동부녀회 김미숙, 새마을문고 조기숙 도회장 표창은 임희한 이사 시장표창패에는 옥포2동 황귀현, 남부면 김옥희, 하청면 박현숙, 아주동 조명희, 수양동 지순설, 칠천 손춘희, 새마을문고 강순천,의장 표창패는 아주동 김인숙 새마을문고 정성의씨에게 주어졌다.

   
 
지회장표창장은 연초면 박행도, 장목면 임정열, 일운면 박말선, 거제면 박철연, 둔덕면 정행년, 사등면 김영선, 연초면 조순자, 능포동 김순자, 옥포2동 윤계숙,장평동 박미선, 상문동 배외자, 고현동 이이순, 새마을문고 이영옥씨가 각각수상 했으며 각면동장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지회장 감사패는 공봉은 동부면장, 김동명 장목면장, 박종균 하청면장,유봉도 수양동장, 김대성 시정계장이 받았으며 올해의 새마을봉사상은 지영배 신현농협장으로 재임중인 지회감사에게 주어졌다.
   
 
그리고 각면동 3R 자원모으기 최우수표창은 연초면협의회,부녀회(7,982㎏),우수표창 수양동협의회,부녀회(5,951㎏), 장려 하청면 부녀녀(4,097㎏)가 수상했다.한편 조경희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나눔과 봉사,배려의 제2새마을운동”을 묵묵히 실천하는 지도자상을 가지도록 노력하자고 강조 하였고. 권민호 시장은 격려사에서 “지역에서 헌신 봉사하는 새마을지도자들이 진정 이시대의 애국자이며 다시한번 지혜와역량을 펼치기를 당부하고 2016년도 노고를 치하하였다.”
   
 
반대식 의장도 축사를 통해 “많은 일을 한 새마을지도자를 존중한다면서 기본이 바로선 문화시민을 이끄는 중요한 힘”이 되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김한표국회의원은 “나눔,봉사,배려의 사회적 덕목을 실천하는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는 축전을 보내왔다.
   
 
끝으로 옥포2동협의회 박용식회장과 김정희 수양동 부녀회장의 “가정새마을운동의을 위한 우리의 약속”이란 결의문 낭독으로 마무리 되었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