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제5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지난 27일 '추억 그리고 희망’ 테마 1,000여명 청소년과 시민 참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 ‘2018 제5회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지난 27일(토) 고현동 씨네세븐 앞거리에서 1,000여명의 청소년과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 동아리축제 “추억 그리고 희망”>을 테마로 1부 행사인 추억의 달고나 뽑기, 추억의 오락실 등 18개의 동아리들의 체험부스가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로 운영됐다.

2부 공연마당에서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거제해양관광  개발공사 김영춘 본부장의 인사말과 함께 2018년 한 해 동안 청소년 동아리 운영 활성화와 건강한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기여한 총 7개 청소년 동아리 (공연부문:거제시청소년수련관 헤레이스, 블루매직), (활동부문: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오롯누리, 꽃구름, 재간둥이, 고현문화의집 모해, 옥포문화의집 스마트)가 수상을 했다.

공연부문의 부상은 거제시댄스스포츠연맹(회장 김미옥)에서 후원하여 청소년들의 미래 꿈을 위해 지지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그리고 청소년 문화공연 마당으로 <거제시택견회>의 택견 시범공연과 나라사랑 퍼포먼스 오프닝 공연과 청소년 마술동아리 <블루매직>, 댄스동아리 <헤레이스>, <크로커스>, <루미너스>, 보컬동아리 <SM-crew>, 랩 동아리 <프로페셔널> 그리고 <CHK올스타즈>의 피날레 댄스공연 등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부대행사로 청소년 어울림기획단 POP가 진행한 추억의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등 시민과 함께하는 추억 이벤트 진행으로 지나가던 청소년과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거제대학 사랑ON(회장 김경희) 동아리는 매회 마다 참여하여 행사 준비와 진행, 안전 관리, 그리고 행사 마무리 후 주변 청소정리 봉사활동 등 후배 청소년들이 지역에 문화의 장을 펼치는데 적극적인 도움을 제공했으며, 거제시자율방범연합회(회장 강완식)에서는 어울림 행사장 주변 교통지도 및 안전관리 봉사활동 등 이른 시간부터 행사 종료 후 늦은 시간까지 자리를 지키며 청소년들이 마음 놓고 문화의 장을 펼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게 지원했다.

축제기획단 POP 추아영(해성고 2)학생은 “청소년 체험부스와 문화공연, 이벤트행사 등 청소년 동아리들이 고민하고 열심히 준비한 활동에 많은 청소년 및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뿌듯하고 즐거웠다. 참여하는 시민도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안전한 어울림마당을 만들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거제시 청소년동아리연합, 축제기획단 POP가 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준비하고 있는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의 2018년 마지막 어울림마당은 내달 10일(토) 청소년수련관에서 <NCS와 함께하는 진로체험박람회>를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