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거제 외포항, 제12회 거제 대구수산물 축제오는 22일부터 23일 겨울바다의 보물...거제시어(市魚) 대구 축제개최

거제시(시장 변광용)은 조선산업의 경기불황으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고 겨울바다의 보물!! 시어(市魚)인 대구를 전국에 홍보하기 위하여 금년에도 변함없이 거제대구수산물축제를 개최한다고 한다.

12회째로 열리는 거제대구수산물축제는 겨울철 거제를 대표하는 어종인 대구와 청정의 쪽빛바다 거제에서 생산되는 신선하고 다양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축제로 2018년 12월22일부터 12월23일(2일간) 대구의 주 산지인 거제도 외포항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이번 축제는 겨울철 진객!! 시어(市魚)대구 맛보고, 즐기고, 함께 체험할 수 있고 거제지역의 다양한 수산물을 홍보함은 물론 조선산업의 경기불황으로 어려워진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여 지역민과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고 서로 간 화합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거제대구수산물축제위원회(회장 김용호)가 주최하고 거제시호망협의회, 외포청년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거제시, 수협중앙회, 거제수협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22일 오후 5시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 행사에 돌입하는 대구수산물축제는 경기침체로 얼어붙어 있는 지역경제파급 효과는 물론 거제시민에게 새로운 희망과 감동을 안겨 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색체의 멀티미디어 불꽃쇼와 ▲문화공연 ▲거제대구골든밸 ▲트로트 콘서트 ▲7080 페스티벌 ▲풍어기원 국악 한마당 ▲외포항 문화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민간인이 주축이 되어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개최되는 행사로 축제기간 중 가족과 함께 외포항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거제수산물 깜짝 경매 ▲맨손으로 활어잡기 ▲거제대구직거래 장터 ▲거제수산물 판매·무료 시식 ▲대구 무료떡국 나누기 ▲수산물 캐릭터 포토존  ▲대추나무에 대구 걸렸네 등 다양한 참여 및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또한 22일 오후 4시부터는 7080 페스티벌, 오후 6시 15분부터 열리는 트로트콘서트에는 지원이, 진달래, 윤수현, 딴따라 패밀리 공연과 23일 오후 4시부터 열리는 연말 트로트 콘서트 등 겨울을 만끽하며 여행하는 모든 분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함께 따뜻한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거제 시어(市魚) 대구는 외포해역을 중심으로 겨울철 거제바다에서 잡히는 대표적 어종으로 매년 12월부터 1월 사이가 그 맛이 최고이며, 날씨가 추워질수록 어획량도 증가하고 대구의 얼큰함과 그 진맛도 깊어진다고 알려져 있다.

거제시 관계자도 축제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거제수산물 홍보를 통하여 어업소득증대에도 많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