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거제시의회, 제213회 임시회 개회3일, 임시회 개회...4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 들어가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가 2월3일 제213회 거제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임시회는 3일 개회식, 제1차 본회의, 4~5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동의안 등 심의, 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한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결의안 을 의결했다.

부의안건으로는 ‘거제시 이․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외 4건,  ‘머무르는 남해안 관광행정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 외 2건 등 총 8건을 심의한다.

옥영문 의장은 개회사에서 새해 거제시의회 운영방향을 밝혔다. “먼저 서민경제의 안정을 도모하고 경제난 극복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모든 의정역량을 모아 나가겠다"며 "민생안정, 경제회복,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힘 있게 추진해 우리 시민들의 살림살이가 한결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옥 의장은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밀착의정,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고 갈채 받는 생활정치를 펼치겠다"며 "의회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기대와 비판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자기혁신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건강한 정책들을 내어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옥 의장은 "대화와 토론, 다수결의 원칙, 또 소수의견이 함께 존중되는 의회 민주주의의 기본을 바로 세우고, 심기일전해 흔들림 없이 정진해 나가겠다"며 “새해에는 모두가 활력 넘치는 풍요와 번용의 새로운 거제시대를 향해 힘차게 전진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새롭게 도약하고 더 큰 희망을 나누는 경자년 새해에 거제시민 여러분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 드린다”고 개회사를 마쳤다.

개 회 사

존경하는 25만 거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변광용 시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

새해 들어 처음 열리는 제213회 임시회에 다들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주에는 설을 맞아 고향의 이웃들과 반가운 친지들을 만나 즐거움과 기쁨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올 한해도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모든 일이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의회와 집행부는 지방자치시대의 양대 수레바퀴에 비유되고 있습니다. 어느 한쪽 바퀴가 크거나 작으면 정상적인 진행이 어렵습니다.

거제시가 당면한 주요 현안 사항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끌어주고 밀어주는 공조와 협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따라서 집행부에서는 의회 협의 없이 우선 추진하고 보자는 행정을 지양하고, 의회와 함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솔직히 이야기하고,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소신 있게 주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 2020년은 제21대 총선과 함께 대한민국 역사에 있어서도 새로운 전환이 이뤄지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그동안의 모든 갈등과 분열을 뒤로 하고 우리 사회가 통합과 상생의 길을 찾는 한 해가 돼야 하겠습니다.

거제시 의회도 더욱 비상한 각오와 겸허한 자세로 거제가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말씀을 드리며, 새해 거제시의회의 운영방향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서민경제의 안정을 도모하고 경제난 극복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모든 의정역량을 모아 나가겠습니다.

민생안정, 경제회복,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힘 있게 추진해 우리 시민들의 살림살이가 한결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밀착의정,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고 갈채 받는 생활정치를 펼치겠습니다.

의회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기대와 비판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자기혁신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건강한 정책들을 내어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거제가 세계 일류도시로 거듭나도록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거제의 미래와 시민행복을 키우겠습니다.

대화와 토론, 다수결의 원칙, 또 소수의견이 함께 존중되는 의회 민주주의의 기본을 바로 세워 시민 여러분에게 힘이 되는 의회, 시민에게 먼저 다가서는 의회, 시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심기일전하여 흔들림 없이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과 공무원 여러분! 새해에는 모두가 활력 넘치는 풍요와 번영의 새로운 거제시대를 향해 힘차게 전진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새롭게 도약하고 더 큰 희망을 나누는 경자년 새해에 거제시민 여러분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