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윤호진, 국민의 힘 거제시장 후보 경선참여 선언거제미래개발전략연구원 설립 …서일준 국회의원 보좌진 역임
윤호진

지난 1년간 서일준 국회의원 지역 보좌진으로 일했던 윤호진(56)씨가 내년 총선 국민의힘 시장후보 경선참여를 선언했다.

거제면 동부출신인 윤씨는 최근 거제미래발전전략연구원을 세워 원장 직함으로 선거전에 나섰다. 동부초·중을 거쳐 마산고로 진학했고, 성균관대 법대를 졸업했다.

윤씨의 정치이력은 보수진영 후보의 선거참모로 활동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20대 총선에선 진성진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장 겸 회계책임자로 일했고, 지난 2018년 제7회 거제시장 선거 당시는 서일준 후보의 회계책임자로 일했다. 지난해 치러진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서일준 후보의 회계책임자로 일했고, 이때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년간 서일준 국회의원의 지역보좌진(6급)을 맡았다.

그는 21일 오전 지역언론에 보낸 출마의 변에서 “거제 토박이로 밑바닥을 경험한 합리적 성격으로, 추진력 결단력을 갖춘 창의적인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뒤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거제를 만들고자 시장선거에 나섰다”고 밝혔다.

그는 또 “시민속으로, 시민과 함께 등 다양한 슬로건을 준비하고 있다”며 “보수진영 후보의 선거전략을 두루 경험한 정책전문가이자 풍부한 인맥을 자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일준 의원과는 마산고 둥기이며, 갈등중재 전문과정 수료라는 특이한 이력도 갖고 있다.

<윤호진 프로필>
□1964.9.24.거제 출생.동부초.중.마산고.성균관대학교 법학과 졸
□거제미래개발전략연구원장.거제지심포럼 이사.
□갈등중재 전문과정 수료
□거제시굴삭기연합회 자문위원 역임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진성진예비후보 선거사무장 겸 회계책임자
□제7회 거제시장선거 서일준후보 회계책임자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서일준후보 회계책임자
□제21대 국회의원 서일준 보좌진 역

<출마의 변>
‘새로운 거제’를 위한 시민들의 함의를 안고 참신하게 등장한 사람이다.‘함께혁신 함께거제’ ‘거제시민이 먼저다’ ‘거제 시민속으로’‘시민과 함께’등 다양한 슬로건으로 혁신과 변화로 새로운 도전을 하는 거제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사과나무궤짝 위에서 거제의 희망을 노래하는 Value Driver - 공간혁신가(부동산,사회 공간,행정), 갈등중재전문가이다.

특히 서일준 시장선거에서는 기획, 홍보, 정책, 공보물, 전략 등 전방위적으로 최선을 다했다. 기획.전략통이자 정책전문가이다. 여야를 넘어 풍부한 중앙인맥을 갖고 있으며, 지역 인맥들은 다양하다.

경남도 국회의원 등은 선.후배, 동문이 많다. 성대 법대의 끈끈한 인맥도 갖고 있다.

거제 토박이로 밑바닥을 경험한 합리적 사람으로서, 추진력,결단력을 갖추었으며 창의적인 사람이다. 관찰 구경하기가 취미이며 사람과 사물을 보며 거제에 필요한 정책들을 생각한다. 시간을 내어 책읽기를 즐기며 문화.예술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서일준 국회의원의 핵심참모였으며 친구,동지이다. 각종 sns 등을 통해 신선하고 참신하게 거제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디.

신기방 기자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기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