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옥포고, 나눔·소통·공감이 있는 진로 진학 토크쇼4월에서 9월까지 5차례 걸쳐 박부모 대상 진학 토크쇼 개최

거제옥포고등학교(교장 이성희)는 지난 4월과 5월 온-오프(on-off) 블랜딩 방식으로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를 4차례에 진행한 것에 이어 9월 2일 학부모대상 진로 진학 토크쇼를 개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으로 학교 방문이 어렵고 진학 정보의 채널 활용이 쉽지 않는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2차례(4월 7일, 4월 8일)에 걸쳐 온라인 기반으로 교육과정 및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많은 학부모들이 온라인으로 참여, 담임선생님과의 만남과 학교 교육과정은 물론 진로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신선한 경험이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사진설명] 사진은 4월 7일 열린 온라인 학부모 진학 설명회

지난 5월에는 구체적인 진로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2차례 나눔·소통·공감이 있는 진로 진학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변해가는 입시전형에 대해 즉문즉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다.

진학 전문가와 본교 진로진학상담교사, 교육과정부장이 패널로 참여하여 학부모들의 진로 진학 그리고 교육과정 편성 및 진로에 맞는 학생 선택과목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자세히 해결해 줬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로 인해 자녀들의 학업이나 진로, 진학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많았는데 궁금한 모든 것을 전문가와 담당 선생님이 직접 설명해 이해도와 만족도가 높았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올 상반기에 열린 진학토크쇼 현장

2학기 전면 등교와 함께 활기찬 새로운 학기를 열고자 9월 2일(목)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 진학과 자녀들의 진로에 맞는 선택과목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고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전반적인 진로, 진학에 대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옥포고는  평소 교육에 있어 학교의 역할과 책무성을 강조하며 학부모님의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을 덜어 드리고, 학생들 진로·진학과 관련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는 학생·교사·학부모의 교육공동체로써 학부모와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영방침과 교육철학으로 다양한 채널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민주적인 학교 운영을 실천하고 있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