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진목초, “독서퀴즈로 골든벨을 울려라!!”독서퀴즈 행사, 교내 정보경시대회 개최

   
▲ 진목초 독서퀴즈

“독서퀴즈로 골든벨을 울려라!! ” ··· 독서퀴즈 행사 통해 실력도 쌓고 우정도 쌓아

거제 진목초등학교(교장 장치환)에서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나눔 도서실에서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나누어 독서 골든벨 행사를 가졌다 .

이날 실시한 독서 골든벨 행사는 학생들의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해서 실시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은 그 동안 틈틈이 읽어 온 위인전, 과학, 역사, 동화 등 각 분야의 선정 도서를 바탕으로 실력을 겨루면서 한 문제 한 문제 맞출 때마다 기쁨의 환호성을 외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학년 박진우 학생(1학년)은 ‘비록 탈락되어 골든벨을 울리지 못해 많이 아쉬워했지만 다른 친구들을 열심히 응원해 주어 내년에는 기필코 골든벨을 울릴 것이다’라고 했다.

장치환 교장은 “독서활동은 간접체험을 통해 다양한 삶과 분야에 관해 흥미를 갖게 해주고 논리적 표현능력도 길러주는 등 긍정적 측면이 많다”면서 “학생들이 독서를 즐기고 생활화 하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가 정보 왕!” ··· 교내 정보경시대회 개최

거제 진목초등학교(교장 장치환)는 10월 27일(수)에 컴퓨터실에서 3~6학년 학생 48명이 참가한 ‘교내정보경시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정보화 마인드 함양과 더불어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에게 정보활용능력, 창의력,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고자 마련되었으며, 전체학생 7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예선대회에서 선발된 학급대표 48명이 결승전을 치루었다.

3,4학년 학생들은 한컴 타자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제시된 글을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 할 수 있는지 보고, 5,6학년 학생들은 주어진 문제에 대한 정확한 답을 검색하여 찾아 사이트 주소와 함께 기록하는 것을 겨루어 보았다. 이 날 대회의 결과에 따라 최우수, 우수, 장려 등 모두 18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이 날 대회에 참가한 임종호 학생(6학년 2반)은 ‘인터넷 검색엔진을 통해 정보를 찾으면서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고 컴퓨터 기능도 숙달시키게 되어 좋았다.’고 말하며 대회 참가의 의의를 되짚었다.

뉴스앤거제  nng@newsngeoje.com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