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단체
거제시 연말 이웃돕기 성금·품 기탁 ‘봇물’어려운이웃돕기 기관·단체·개인 성금기탁 줄이어

   
 
둔덕면 청암산업 이웃돕기 쌀 기탁

둔덕면 소재 청암산업(대표 정연면)의 직장상조 회원들이 12월23일 어려운 이웃에게 써 달라며, 쌀(10kg) 50포(120만원 상당)를 둔덕면에 전달했다.

청암산업 직원들은 연말연시를 맞아 올해 모은 상조회비를 뜻 깊은 곳에 쓰고자 사용처를 논의한 결과 어려운 이를 돕기로 결정했다.

황이수 면장은 “겨울 추위가 매섭고 차갑기 그지없지만 여러분들의 온정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그 어느 겨울 난방보다도 따뜻하리라 생각된다"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선정해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거제시지부, 동부면 새마을부녀회에 세탁기 기증

농협중앙회거제시지부(지부장 표정수)는 12월 23일 동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숙희)에 세탁기 1대(7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표정수 지부장은 “동부면 새마을부녀회에서 지역의 저소득 가정을 위해 세탁서비스 하고자나 하나, 세탁기를 마련치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듣고는 직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세탁기를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승포동에 도달하는 온정의 손길

장승포동(동장 김용운)에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는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2월 23일 (주)거성해운(대표 원경희)에서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거제사랑상품권으로 바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가정 1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에는 장승포동의 (주)서원유통 탑마트(점장 서준석)에서 쌀(10kg) 15포를 전해왔다. (주)거성해운과 탑마트는 해마다 연말이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활동을 해 오고 있다.

김용운 동장은 “도움이 꼭 필요로 하는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남부면 여성자원봉사대‘사랑의 쌀’기탁

남부면 여성자원봉사대(대장 김인자)는 지난 12월 22일 남부면사무소를 찾아, 20kg 쌀 11포와 10kg 쌀 2포를 전했다.

여성자원봉사대는 경로당과 소외계층 2세대를 직접 방문, 격려의 말과 함께 쌀을 전달했다.

   
 
장목면에 이웃돕기 온정 이어져

장목면(면장 박봉상)에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온정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12월 26일에는 장목면 보라부동산(대표 이순길)에서 쌀(20㎏) 5포, 장목면 상유마을경로당노인회(회장 임학봉) 회원 일동이 성금 10만원, 장목면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서수찬) 회원 일동이 10만원을 전해왔다.

12월 27일에는 장목면 이장협의회(회장 박찬현)에서 10만원, 장목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선) 회원 일동이 10만 원을 기탁했다.

그리고 대우조선해양(주)의 협력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장목면 출신 대표자 모임회에서 내복 30벌, 쌀(20㎏) 30포, 현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주호ENG(박석주), 덕림기업(이정용), 금수기업(서달생), 신창기업(옥정표), 강동산업(신개도), 미르디자인(신지철), (주)성도엔지니어링(임춘섭)은 해마다 면사무소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품)을 성금을 기부해오고 있다.

장목면은 기탁된 성품을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어려운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성금은 어려운 3세대를 선정 10만 원씩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했다. 상유마을 노인회 성금은 MBC 경남에, 대우조선해양(주)의 협력업체 성금은 창원 KBS에 기탁했다.

박봉상 면장은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이웃돕기에 적극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선미 기자  nng@newsngeoje.com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