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칼럼
국립현대미술관을 거제에서 만난다!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전 <엄마의 삶> 개최…매일 오후 2시 해설 프로그램도

   
▲ 작품 : 심정은 / 춤추는 어머니
국립현대미술관을 거제에서 만날 수 있다면?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이 엄선한 한국 현대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미술은행 소장품전 <엄마의 삶>이 거제에 온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은 국립현대미술관과 공동주최로 오는 2015년 5월 8일(금)부터 6월 7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미술은행 소장품전 <엄마의 삶>을 개최한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머니의 삶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이번 <엄마의 삶> 전시는 오는 5월 가족과 함께 꼭 봐야 할 전시로 손꼽히고 있다. 사회적 의미의 어머니에서 벗어나 한 인간이자 여성으로서 어머니를 바라보고자 하는 이번 전시에서는 정종미 작가의 ‘보자기 부인’, 서상익 작가의 ‘엄마의 정원’ 등 어머니가 속한 풍경들을 현대적 시각으로 재조명한 작품을 비롯하여, 윤정미 작가의 ‘핑크 프로젝트’ 등 여성성의 문제를 다룬 작품, 그리고 감성을 자극하고 사색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김정욱 작가의 ‘무제’ 등이 선보인다.

특히, 무료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도 열려서, 해설도 듣고 활동지도 함께 풀어보는 ‘해설이 있는 전시감상’이 평일 오후 2시에 상시 진행되며, ‘찾아가는 예술교육’ 등 단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신청방법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전시안내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미술은행 소장품전 <엄마의 삶>은 오는 5월 8일(금)부터 6월 7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리며, 전시 관람 및 교육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미술은행 소장품전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 작품의 지역 순회전시를 통해서, 지역·계층간 문화 격차를 완화하고 미술문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미술은행 소장품의 우수성과 가치를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 김석 - are you happy
   
▲ 윤정미(핑크 프로젝트)서우와 서우의 핑크색 물건들

미술은행 소장품전 <엄마의 삶>
○ 전시기간_2015년 5월 8일(금)~6월 7일(일)
○ 전시장소_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 관람_오전 10시~오후6시(무휴/오후5시30분까지입장마감/무료)
○ 주최_국립현대미술관·거제시문화예술재단
○ 문의_055.680.1009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