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인물
거제자연의벗 거제에코투어 캡틴 김영춘의 찾아가는 거제도 자연생태 이야기

반갑습니다~ ‘바람의 언덕’을 명명한 거제도 전문 길라잡이 캡틴 김영춘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섬 거제도에는 귀중한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수달, 팔색조, 흑비둘기, 독수리, 참수리, 흰꼬리수리, 수리부엉이.... 그리고 귀하디 귀한 황새, 먹황새도 제 고향 연초면 연초천을 중심으로 잠시 머물다 가기도 하였습니다. 동부면 산촌간석지에는 재두루미 흑두루미 저어새 노랑부리저어새도 가끔 쉬었다 가기도 하며 언급 하지않은 더 많은 종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섬인 거제도의 민물 하천생태계는 매우 중요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거제도의 일부하천에서만 서식하는 법으로 보호받는 귀한 물고기가 있습니다.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야생생물 1급인 ‘남방동사리’이며 지방하천인 산양천과 구천천 중심으로 서식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 정밀 서식 실태 조사를 하였습니다. 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인 ‘애기송이풀’도 봄이면 북병산 자락에서 피어나며 오랜 세월 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과거에 애기송이풀은 북방계식물로 우리나라 중부이북으로 서식하는 종으로 알려 졌으나 캡틴이 1990년대 말 거제도 서식을 확인 하고는 그 내용이 달라졌습니다.

거제도의 수달이 어디에서 어떻게 살아가고 있고, 팔색조는 정말로 여덟 빛깔을 지녔는지 거제도에 찾아 오기는 오는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캡틴이 직접 찾아가는 ‘거제도의 자연생태 이야기’ 강의를 시작 합니다. 여러분이 사시는 아파트에서 동네에서 날짜와 장소를 알려 주시면 캡틴이 시간을 맞춰 생생한 거제도의 자연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하는 시간, 거제도에서 살고 있지만 잘 모르는 거제도의 자연생태 이야기에 관심이 많으신 어르신들, 누구라도 좋습니다. 이 시간을 통하여 캡틴이 사랑하는 아름다운 섬 거제도를 여러분들도 더 많이 사랑하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거제도의 팔색조 수달 등 자연생태 전문가 캡틴이 들려 드리는 생생한 ‘거제도 자연생태 이야기’ 이제 캡틴을 부르십시오~ “캡틴 김영춘~~ 들려줘요 거제도 자연생태 이야기~~”

□거제도의 주요 생물종 □거제도의 팔색조 이야기

□거제도의 수달 이야기 □거제도 남방동사리 이야기

□거제도의 새 이야기 □거제도의 식물 이야기

- 강의는 저녁 시간대 중심으로 예약을 받습니다.

- 강의 시간은 100분 이내이며, 신청하시는 상황에 따라 1회 ~ 5회 가능 합니다.

- 영상을 켤 수 있는 빔프로젝트, 대형TV 등의 장비가 갖추어져 있으면 더 좋습니다^^

*거제자연의벗 / 거제에코투어 캡틴 김영춘 010 9059 5012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