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동부초, 아침은 운동으로 시작해요!‘매일매일 아침 운동’과 ‘수영장 개장’으로 건강 증진 기대

   
▲ 동부초등학교의 '매일매일 아침 운동'

동부초 '매일매일 아침 운동 실시'

거제동부초등학교(교장 안두분)는 매일 아침 전교생들이 등교하자마자 운동장에서 건강달리기와 줄넘기를 하고 교실에 들어간다. ‘매일매일 아침 운동’으로 이름 붙여진 이 활동은 동부 초등학교의 중점 교육 목표 중의 하나로 학생들의 기본 체력을 신장하고 건강한 심신을 기르기 위해 3월부터 11월 말까지 연중 실시되는 행사이다.

등교 시 어린이들은 학년별로 정해진 장소에 책가방을 놓고 요일별 다른 프로그램으로 운동장 4~5바퀴 달리기와 건강 줄넘기를 실시한다. 교장선생님도 매일 아침 운동장에서 어린이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시며 운동하는 동부 어린이들을 격려해 주시고 각 반 담임선생님들도 반 학생들과 함께 운동장을 뛰며 ‘매일매일 아침 운동’에 참여한다.

비가 오거나 황사가 심한 날은 아침운동을 하루 쉬기도 하지만 동부초등학교 어린이들은 매일 아침 달리기와 줄넘기로 건강을 유지하고 하루를 힘차게 시작한다.

   
▲ 동부초등학교 새롭게 리모델링한 수영장 내부

동부초 수영장 리모델링 완료 개장

거제동부초등학교는 교기 육성 활성화와 수영 교육의 저변확대를 위해 수영장 지붕 및 내부 타일, 낙후된 수영 시설 등의 리모델링을 마치고 3월 15일 새로워진 동부 학생 수영장으로 개장했다.

2008년 12월22일 수영장 개축 및 보일러실 공사로 시작된 수영장 리모델링 사업은 2009년 수영장 방수 공사 및 바닥 타일, 수영 시설 교체 등으로 새 단장을 끝내고 새로 문을 열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다.

또, 예년에는 수영장을 개장하더라도 수질관리의 어려움으로 인해 연중 운영을 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수영장 전용 바닥 자동청소기를 구입해 보다 깨끗한 물과 환경에서 오래도록 수영장을 운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동부 수영장 개장으로 인해 본교 수영영재 육성뿐만 아니라 신현초등학교를 비롯한 거제시 관내 수영부 활동과 시대표 수영선수들의 훈련에도 큰 도움을 주며 스포츠 시설 인프라가 부족한 동부면 일대 주민들과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과 건강 증진에도 한 몫 할 것을 기대해 본다.


이선미 기자  nng@newsngeoje.com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