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2017 「청소년 행복 성장 콘서트」개최올바른 인성 함양 그리고 나의 진로 찾기

거제시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에서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공동주관하는 2017 청소년 축제「청소년 행복 성장 콘서트」를 오는 16일(토, 10:00~17:00)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한다.

2017 청소년 축제「청소년 행복 성장 콘서트」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진로한마당’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인성한마당’의 두가지 테마로 개최된다. 이번 청소년 축제는 거제시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하고 운영하는 것으로 청소년은 물론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준비한 ‘인성한마당’에서는 △사회극과 인성의 만남 ‘인성아! 놀자’ △타로, 도형, 푸드로 만나는 인성 △인성덕목 나무 만들기 △인성팬던트 만들기 등의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진로한마당’에서는 △아슬아슬 저글링 가족공연 △이름의 의미와 가치 발견수업 ‘너의 이름은’ △속담 책갈피 만들기 △피자빵&레몬에이드 만들기 △인성함양 바운스&롤 놀이 △독도 모형 만들기 등의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김동완(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지도자는 “기관에서 주최하는 행사이지만 소속 청소년들이 하나하나 직접 준비하고 개최하는 행사라 일반 행사보다 더 의미가 깊은 것 같다.”며 “관내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이번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주시면, 아이들이 주체성과 자긍심을 더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거제시 관계자는 “놀이와 사회극 체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우리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청소년들이 많이 참석해서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2017 청소년 축제「청소년 행복 성장 콘서트」는 오전 10시 사회극‘인성아! 놀자’를 시작으로 하여 오후 4시 30분 ‘아슬아슬 저글링 공연’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참여 및 문의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639-8181~4), 청소년상담복지센터 (639-4982~8)로 하면 된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