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포토뉴스
거제문화예술회관, 국비 확보로 문화예술 강좌 더욱 '풍성'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이 2020년 올해 총 3건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받아 시민들을 위한 무료 문화강좌를 대거 마련했다.

먼저 성인을 위한 무료 문화강좌로는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설되는 문학 창작 강좌인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과 클래식 감상 교육 <250세의 베토벤을 만나다>가 있다.

오는 6월 1일(월)부터 15주간 진행되는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은 지역의 저명한 문학가 눌산 윤일광 선생이 직접 강의하는 문예창작 강좌이다. 1기는 월요일 저녁에 시 창작을 중심으로 2기는 금요일에 오전에 수필 창작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5주간 진행되는 강의에 참여한 뒤에는 본인이 창작한 시와 수필을 시집과 시낭송, 그리고 시화전시를 통해 발표할 기회를 가지게 되며, 여기에 대한 비용은 전부 무료이다.

거제문화예술회관 클래식 기획공연과 연계하여 열리는 <250세의 베토벤을 만나다>는 베토벤이라는 위대한 작곡가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통해서 더욱 재미있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무료 문화강좌로 1기는 6월에, 2기는 9월에 각 4회 씩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클래식 기획 공연을 무료로 감상하는 특전도 얻게 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법한 클래식 강의를 독특한 퍼포먼스와 연주 등으로 한 편의 공연을 보는 것처럼 재미있게 연출하는 성악가 지광윤과 『베토벤의 커피』등의 저서와 세종문화회관 등의 음악 강좌로 클래식을 재미있게 해설하기로 유명한 음악평론가 조희창의 특강이 진행된다.

또 매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연 감상 연계 교육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올해 <공연 속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클래식과 뮤지컬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는 테마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역사를 통해 예술을 이해하는 눈을 기르고 직접 공연예술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고현 청소년 문화의 집과 협업해 문화소외 계층 청소년들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거제 지역 청소년 문화 복지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s://www.geojeart.or.kr)와 전화(055-680-10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전화로 가능하다.

한편, 성인을 대상으로 한 문화 강좌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과 <250세의 베토벤을 만나다>는 문화체육관광부 국고 지원사업 ‘2020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재)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한다.

청소년을 위한 ‘2020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공연 속으로 떠나는 시간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재)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한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