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포토뉴스
제9회 거제국제아트페스티벌 '인생은 예술' 展10월1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1-5관에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10월 1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2층 유경미술관 1-5관에서 ‘제9회 거제국제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 세계 56개국 347명의 예술가들이 참여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스페인의 화가 겸 예술감독인 ‘글로리아 그라우 루이즈(Gloria Grau Ruiz)’가 이번 국제전의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됐고, 그 외 다국적 14인의 심사위원들이 엄정한 기준으로 선정한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참여 작품의 규모가 더 커진 만큼 다른 지역의 미술관들과 협력해 10월 1일을 시작으로 광주 아트타운 (관장 정인), 정읍시생활문화센터 (대표이사 이익규), 여수미술관 (관장 서봉희) 등 여러 지역에서 동시 진행된다. 또한, 36명의 엄선된 작품을 바탕으로 서울 금보성 아트센터 (관장 금보성), 여수미술관 (관장 서봉희) 과 함께 순회전 방식으로 특별전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과 달리 올해는 다양한 국적의 작가들이 참여한 만큼 온라인 전시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전시는 해금강테마박물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시작가와 작품에 대한 정보에 관해서도 확인해볼 수 있다.

이번 전시 주제는 지난 전시까지 지속해오던 ‘환경’과 ‘평화’라는 주제에서 벗어나 ‘인생은 예술’을 주제로 인생과 예술의 의미. 삶 속에 깃든 예술의 힘을 탐구하기 위해, 지금까지 살아오던 인생과는 다른 인생을 경험하며 관람객이 자신의 가치관, 세계를 넓혀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고자 기획됐다. 더 나아가 이번 국제전을 통해, 해금강테마박물관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세계 여러 나라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가능성을 탐구하고 교류하는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유경미술관 경명자 관장은 “해금강테마박물관·유경미술관은 지난 19년 동안의 노력을 기반 삼아 앞으로도 거제 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선보이는 지역거점 박물관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 올해 기획된 국제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내년에도 더 다채롭고 풍성한 전시를 지속적으로 여러분들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이번 국제전을 통해 세계에 대한민국 거제에 대해 알리고, 또 한 번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된다. 여러분의 보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본 전시에 관한 문의 사항은 구본화 학예사(055-632-0670)나 
홈페이지(http://www.hggmuseum.com)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