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거가대교 출퇴근 시민 통행료 3월부터 20% 할인박완수 지사와 지난 16일 거제서 간담회, 박 지사 ‘매우 긍정적’ 화답

평일 출퇴근 시간(7~9시, 17~20시) 거제시민 통행료 20% 할인 예정

내년 3월부터 평일 출퇴근 시간대(7시~9시, 17시~20시)에도 거가대교를 이용하는 거제시민 차량의 통행료가 20% 할인될 예정이다.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은 지난 16일, 거가대교 대금휴게소에서 박완수 도지사, 박종우 거제시장과 함께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거가대교를 이용해 출·퇴근하는 거제시민의 교통비 부담 완화 및 교통편의 제고를 위해 합리적인 통행료 할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서 의원 측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서일준 의원은 박완수 도지사에게 출퇴근 시간대 통행료 할인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고, 박 지사는 시행 여부에 대해 매우 적극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 의원은 “지난해 박형준 부산시장,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한 양 시도 관계자들과 여러 차례 협의로 올 1월 1일부터 주말 및 휴일 거가대교 통행료를 20% 인하한데 이어, 이번에 추가로 평일 출퇴근 시간대에 거가대교를 이용하는 거제시민 차량에 대해서도 통행료를 20% 할인하는 방안에 대한 협조를 박완수 경남도지사에게 요청했고, 박 지사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내년 3월부터는 평일 출퇴근 시간대(7시~9시, 17시~20시)에도 거가대교를 이용하는 거제시민들의 통행료가 20% 할인될 전망이다. 현재 출퇴근 시간 거제시 등록 차량 연간 통행량은 전체 110만 대 중 32만 대에 해당한다.

서일준 의원은 “출퇴근 시간대 거가대교를 오가는 거제시민 여러분께 추가로 요금 할인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현재 추진 중인 국토부 용역 결과가 나오면 국토부를 설득해 통행료 추가 인하가 이뤄지도록 하고, 거가대로 고속국도 승격 등을 거쳐 대폭적인 통행료 인하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거가대로 통행료 인하 등과 관련해 지난 9월 27일 ‘지방자치단체 민자도로의 현황 분석과 대응 방안 마련 연구’ 용역에 착수했으며 내년 중 용역이 완료될 예정이다.

뉴스앤거제  nng@daum.net

<저작권자 © 뉴스앤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앤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Back to Top